본문 바로가기
하루에 주식 1주

주식 하루에 1주 사기, 오늘부터 시작

by 로아로니 2020. 7. 29.
728x90
반응형

 

서른이 넘은 어느 순간 주식을 해야겠다고 마음먹었다.

 

어렸을 때는 '주식'에 가졌던 이미지는 마치 '도박'과 같았다.

부모님은 지인의 말을 듣고 주식을 시작하여 5천만원을 잃었다.

잃을 게 뻔한 싸움이라고 했다.

그 뒤로 주식은 거들떠도 안보고 나 역시도 그랬다.

 

 

 

성인이 되어 재테크의 중요성은 알았지만 방법을 몰랐다.

뚜렷한 목표가 없음에 돈은 먹고 마시고 쓸정도면 되었다 싶었다.

나의 작고도 작은 그릇이었다.

 

 

그런데 변환점이 생겼다.

작년, 캐나다에 약 1년을 사회하층민으로 지내본 것이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돈없이 사는 서러움을 제대로 느껴보았다.

물질에 대한 욕구가 강해졌다. 목표가 생기기 시작했다.

 

 

 

유튜브의 덕분일까, 지금은 너무도 손쉽게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부모님처럼 되지 않으려고 주식공부부터 해야지 마음을 먹었고

유튜브를 기웃거리다가 '슈카월드'를 알게 되고

경제 정보를 재미나게 풀어 설명하는 덕택에 드라마를 보듯 영상을 몰아보았다.

근데 공부만 한다고 답이 나오는 문제는 아니라는 걸 자연스레 알 수 있었다.

 

 

행동을 하고 실천을 해야 내 것이 되겠구나 -

그렇게 드디어 2월, 주식증권 계좌를 시작했다.

그걸 하나 하고 너무 뿌듯했다. 다른 세상의 문을 겨우 연 것이다.

 

 

지금 생각해보면 참 좋은 시기였다.

바로 뒤에 코로나로 인해 주식이 폭락했을 때 많은 걸 사두었다면 완벽한 시나리오였을 것이다.

분명 IMF나 리만사태때 사들인 자가 결국 승리했음을 공부했음에도

경제, 주식 초보로서 더 떨어질 수 있음을 감수하고 사모으기란 너무 어렵고 무서웠다.

 

 

 

어느새 7월 끝자락.

탄성을 가지고 회복한 코스피를 보며 막막한 심정에 다시 마음을 잡아본다.

내가 할 수 있는 것부터 차근차근 해보기로.

 

 

하루에 1주 주식을 사보기로 -

 

 

관심종목 기웃거리며 주가를 확인하는 것보다 그 종목 1주라도 사보는 게 훨씬 더 공부가 된다.

고수익은 당장 어렵겠지만 위험부담을 덜하고 상황에 맞춰 추가매수할 수도 있다.

놀고 있는 자금을 그냥 두면 수익률은 0%일 뿐이다.

 

 

728x90

댓글